방송인 홍석천 용산구청장 출마하나, 네티즌들 의견 분분
상태바
방송인 홍석천 용산구청장 출마하나, 네티즌들 의견 분분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7.09.04 06:01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연예인 정계 진출 반대" vs "출마 자체가 큰 의미" / 신예진 기자
시사저널과 인터뷰에서 서울 용산구청장 출마 의사를 밝힌 방송인 홍석천(사진: 더 팩트 제공).

방송인 홍석천이 용산구청장 출마 의지를 밝힌 가운데 이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홍석천은 지난 2일 보도된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용산구청장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씨는 기자의 ‘구청장 출마설’에 대한 질문에 “차분히 준비하고 싶다”며 “요즘은 주변 사람들이 나한테 출마하라며 더 난리"라고 말했다.

홍 씨는 오래 전 연예인 최초로 ‘커밍아웃’을 한 바 있으며 이태원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홍 씨는 용산구청장 출마 결정에 두 가지 이유를 들었다. 그는 먼저 “내 인생의 과업은 ‘한국 사회에서 동성애자도 이렇게 잘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용산구청장이 돼서 내 아이디어들을 갖고 내가 사랑하는 동네를 위해 일해보고 싶다”며 두 번 째 이유를 들었다.

아울러 홍 씨는 “출마하면 무소속을 생각하고 있다”며 “사람이 작은 권력이라도 있으면 그것을 사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유혹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런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차분히 준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한 네티즌은 “연예인들이 정치하면 잃는 것이 참 많더라”라며 “동성애에 대한 편견은 방송으로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고 홍석천의 정계 진출을 반대하는 의견을 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사람은 누구나 자기에게 맞는 자리기 있다”며 “정서적으로 보수적인 우리나라에서 성소수자인 홍석천이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우려했다.

직장인 최모(24) 씨도 우려를 표했다. 최 씨는 홍석천이 운영하는 음식점에 방문해 홍 씨와 얘기를 나눠본 적이 있다고. 최 씨는 “홍석천 씨는 인기 연예인인데 당시 누구에게나 친절했다”며 “지금까지 쌓아올린 좋은 이미지 정치하며 다 잃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반면, 홍석천의 정계 진출을 응원하는 글도 적지 않았다. 대학생 신모(20) 씨는 “홍석천이 용산구청장 출마하고 싶다고 오래 전부터 이야기 해왔다”며 “사람들 인식을 바꾸는 일이 쉽지 않았을 텐데 열심히 사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말했다.

한 네티즌은 “홍석천도 엄연히 이태원의 명망있는 지역 유지”라며 “가볍고 쉽게 뜬금없이 출마 발언을 내뱉은 것이 아니다”라고 홍 씨를 옹호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미국도 동성애자들이 정치하며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낙후된 그들의 권익을 홍석천 같은 사람이 아니면 누가 힘쓸까. 그의 출마 자체로도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onnie 2017-09-19 13:40:19
홍석천씨그냥방송이나하시죠? 망둥이뛰니까꼴뚜기도뛴다고, 그럼당신이에이즈환자들치료비전액을다대든가.그러고싶지않으면잠자코있으라구요.당신들이절제못해서생긴에이즈치료비를왜왜우리세금으로충당하냐구요.

동성(게이)애 에이즈 감염 2017-09-04 09:27:41
국민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세계보건기구(WHO)에서 “미국과 유럽에서 매해 열리는 ‘동성애자 축제’가 A형 간염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으며, “WHO가 간염 백신의 부족과 더불어 동성애자들이 A형 간염의 확산을 악화 시킬 수 있다는 경고까지 발효`한 이 마당에, 홍석천씨는 본인이 게이라고 말했고, 대학교 강의에서 청소년때 300여명과 항문성교를 했다고 했습니다. 이젠 대놓고 동성애자를 대변하겠다고 나서네요~

홍석천게이잖아 2017-09-04 09:26:05
홍석천씨 부끄러운줄 아세요~~
인기를 먹고 사는 사람이... 이젠 이걸 등에업고,
동성애(게이), 성아성애, 시체성애, 수간(동물과관계), 근친상간(부모자식과 관계)등 이게 정상적인 성문화라고 알리겠다는 건가요??
지금 대한민국의 심각한 현실을 좀 보세요~
가출청소년 대다수가 바텀(항문) 알바로인해 에이즈 감염이 심각하고, 성쾌락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는거 아나요? 홍석천씨가 부추기는것과 다를게 없죠~ 심각성에 대해 깨달으세요~

어찌이런일이 2017-09-04 07:40:42
동성애의 진실을 말하다-염안섭원장
너무 안 알려져 있는 동성애와 에이즈...
https://www.youtube.com/watch?v=GQR0LC7aVEw&t=172s

동성애반대 2017-09-04 07:39:18
에이즈는 에이즈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고, 에이즈 바이러스는 남성 동성애를 통해 주로 전파됩니다.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보고서에 에이즈 주요 감염경로는 남성간 성 접촉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에이즈 환자 중의 92%가 남자이고, 매년 신규 감염자의 96%가 남자입니다. 에이즈는 남성동성애를 통해 주로 전파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