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기국회 보이콧'에 국민들 싸늘한 반응..."안보 위기에 웬 보이콧"
상태바
자유한국당 '정기국회 보이콧'에 국민들 싸늘한 반응..."안보 위기에 웬 보이콧"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7.09.04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준안 표결에도 불참 / 신예진 기자
자유한국당은 김장겸 MBC 사장의 체포영장 발부에 '문재인 정권의 언론탄압'이라 규정하고 정기국회 보이콧에 나섰다(사진: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캡쳐).

자유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의 체포영장 발부를 두고 4일부터 시작되는 정기국회 전면 보이콧을 선언했다. 여야 3당은 거센 비판에 나섰고 여론도 급격하게 악화되는 추세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의원 총회를 열고 4일부터 정기국회 의사일정 참여를 전면 보이콧한다고 밝혔다. 긴급 의원총회 브리핑에 따르면, 김 사장의 체포영장 발부는 문재인 정권의 노골적인 방송 장악 시도이자 언론 탄압이라는 것.

자유한국당은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이번 정기국회에 대한 전면적인 보이콧을, MBC가 정상화될 때까지 전면적인 보이콧을 하기로 결의했다”며 “본회의 불참은 물론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인사청문회, 그리고 개헌특위를 포함해서 모든 국회 일정을 보이콧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3일 한국당의 정기국회 보이콧 결정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스스로 법치주의 부정하는 적폐 세력이라고 광고하는 것”이라며 “사법부가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을 발부하자 느닷없이 한국당이 정기국회를 보이콧하겠다고 나서니 어안이 벙벙한 일”이라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또 “청와대가 체포영장을 발부한 것도 아닌데 국회 파업을 왜 하나”며 “사법부가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영장을 발부한 이상 그 판단은 존중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더불어 여야 3당도 지난 3일 북한의 제6차 핵실험으로 안보 위기 상황에 놓인 만큼 자유한국당이 보이콧을 풀고 국회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보이콧 방침을 유지한다는 입장이다. 서울경제에 따르면, 지난 3일 정우택 원내대표는 "어제 의총에서 결정된 국회 일정 전면 보이콧에 대해서는 변함이 없다"며 "다만 북한이 수소탄 실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국방·안보 문제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입장을 정리해나갈 것인지를 비롯해 모든 문제를 최고위와 의총에 맡기기로 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의 정기국회 보이콧 선언 소식을 들은 국민들은 비판의 의견을 쏟아냈다. 자유한국당을 지지하는 직장인 여모(53) 씨는 “이번 보이콧은 국민 정서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북한의 핵실험으로 안보에 빨간불이 켜진 마당에 보이콧으로 국정 마비를 시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라고 지적했다. 직장인 김홍기(27) 씨는 “국민들 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정기국회 보이콧 하는 것은 직무유기이자 월급을 날로 먹겠다는 것”이라고 쓴소리를 뱉었다.

한 네티즌은 “자유한국당의 보이콧은 다음 총선 때 국민들의 보이콧으로 부메랑처럼 되돌아올 것”이라고 댓글을 남겼다. 다른 네티즌은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가 국민 뜻을 거스르고 국회를 파행시킬 정도로 중요한 사안인지 모르겠다”며 “국민이 허락하지 않은 보이콧을 계속 진행하려면 국민들로부터 위임받은 권리부터 내려놓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