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체험'이 대세...스포츠, 미래직업, 경찰관, 물로켓, 탑쌓기 등
상태바
어린이날 행사 '체험'이 대세...스포츠, 미래직업, 경찰관, 물로켓, 탑쌓기 등
  • 취재기자 한유선
  • 승인 2017.05.0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렛츠런 파크 부산경남, 벡스코, 국립부산과학관서 풍성한 잔치 / 한유선 기자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부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는 '어린이 직업체험 대축제'를 연다. 이 행사는 스포츠존, 부경 JOB존, 공공기관존, 미래 유망 직업존 등 총 6개의 테마로 나눠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어린이 직업체험 大축제'가 펼쳐진다(사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공).

이번 행사에는 에어부산, 부산은행, 삼진어묵 등 지역대표 25개 기업이 참여했다. 스포츠존에서는 참여한 어린이들이 야구선수, 축구선수로 뛸 수 있다. 미래 유망 직업존에서는 최근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VR, 3D프린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해당 행사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벡스코에서는 부산시와 파크랜드가 공동 주최하는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벡스코 1전시장 1홀에서는 SF빌리지 공연이 펼쳐진다. '자이언트 로봇 댄스 쇼'부터 '둥실둥실 버블 벌룬쇼', '뮤지컬 갈라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입장권은 1인 1000원이다. 입장수익 전액은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으로 기부된다.

벡스코에서 '부산 어린이날 큰 잔치'가 펼쳐진다(사진: 부산시 제공).

벡스코 1전시장 2A,B홀과 야외광장에서는 드론 축구 대격돌, 3D입체영상관,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 해운대 경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일부 부스에서는 비용을 내야 입장할 수 있다. 어린이 도서교환전 코너에서는 어린이들이 가져온 책을 다른 책이나 문화상품권으로 바꿔준다. 다만 참고서, 교과서 등은 제외된다. 해당 행사는 어린이날 하루만 진행되며, 주요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 도서교환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국립부산과학원에서는 어린이 체험 한마당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가 펼쳐진다.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체험 미션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개의 미션을 모두 통과한 사이언스 패밀리에게는 사이언스 기프트가 증정된다. 

국립부산과학원에서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가 열린다(사진:국립부산과학원).

미션은 '우리 가족 얼굴풍선 만들기', '대형 젠가& 블록쌓기', '날아라 물로켓', '마시멜로 탑 쌓기', '물풍선을 지켜라' 등ㅇ로 명명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날아라 물로켓'은 500ml 사이다 병을 지참해야 한다. 마시멜로 탑 쌓기와 물풍선을 지켜라의 경우 재료비는 별도다. 해당 행사는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 부산 과학원 김진재 홀에서 체험할 수 있다.

부산시민공원에서는 '어린이 문화 한마당'이 열린다. 어린이 문화 한마당은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목재테크, 원형테크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문화의 숲길에서는 예술시장이 열리며, 여기서 사람들은 미술품, 수공예품 등 작가 40여 팀의 문화예술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행사는 5월 5일부터 7일,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어린이 문화 한마당'(사진: 부산시민공원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