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연휴엔 가족과 함께 문화행사 체험하세요"
상태바
"이번 설 연휴엔 가족과 함께 문화행사 체험하세요"
  • 취재기자 정혜리
  • 승인 2017.01.26 00: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명수목원 '숲 해설 프로그램'· 국립국악원 '복놀이'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 마련 / 정혜리 기자

 

화명수목원에서 진행되는 설맞이 행사 모습(사진: 화명수목원 제공).

부산의 다양한 문화시설이 설 연휴 기간에도 문을 닫지 않고 시민들을 반긴다.

부산 화명수목원에선 꽃과 식물의 싱그러운 모습으로 마음을 평화롭게 하고 아이들에게 과학 지식을 알리는 행사가 설 당일만 제외하고 연휴 기간 내내 열린다. 야외 전시원에서는 겨울을 이겨내고 봄을 알리는 노란 꽃망울을, 전시 온실에서는 빨갛게 익은 커피 열매, 바나나, 자몽 등 아열대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숲해설가와 함께 수목원을 둘러보는 ‘숲해설 프로그램’은 설 연휴기간 동안 오전 10시, 오후 2시, 4시에 있다.

부산진구 국립국악원에서도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28일 오후 2시엔 어린이와 함께 하는 ‘새신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오후 4시 연악당에선 ‘복놀이’ 설 공연이 펼쳐진다. 새해 희망과 복을 주는 ‘비나리,’ ‘태평성대,’ 판소리 ‘흥보가’ 등을 감상할 수 있고, 공연 후엔 판굿놀이와 기념촬영이 진행된다.

남구에 위치한 부산박물관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무용 공연과 민속놀이 등 체험 행사를 열어 우리 문화를 알린다.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회도 개최한다.

기장군의 정관박물관에서도 평소 체험할 수 없는 민속놀이, 딱지와 제기 만들기 체험, 기장 지역의 유물을 소개하는 특별기획전 ‘연해 방어의 긴요한 고을, 기장’이 열린다.

해운대구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이중섭, 백년의 신화,’ ‘시간의 산책자들,’ ‘욕망의 메트로폴리스’ 등 현재 운영 중인 전시회가 휴일과 설 당일에도 열리며, 이우환 공간 역시 휴일 없이 계속 관람할 수 있다.

화명수목원 관계자는 “시민들이 설 연휴기간 동안 건전한 여가문화의 장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올해도수기 2017-01-28 07:42:09
민족의 대 명절 설입니다. 설은 세배가 있기에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조카들의 세배인사가 벌써 기대가 되네요. 명절에는 가족, 친척들이 모이는 만큼 tv는 끄고 오후에는 다양한 문화체험, 전통 놀이를 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어요. ^^
지역마다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

햇살가득별빛 2017-01-28 00:04:49
즐거운 설 명절보내고 계시는가 모르겠네요.
문화행사 또한 다양하게 있다고 하니 즐거운 체험으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