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 희망을!" 대학생 해외봉사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캄보디아에 희망을!" 대학생 해외봉사단 참가자 모집
  • 취재기자 정혜리
  • 승인 2016.05.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단원을 18일까지 모집
▲ 제7기 부산해외봉사단 활동사진(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7월 9일부터 19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시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제8기 부산해외봉사단, 부산지역 대학생 봉사단원을 5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보건교육 6명, 과학교육 6명, 미술·음악 교육 6명 등 총 18명. 참가자는 항공료를 자부담하는 대신 현지 체재비 등 기타 비용은 재단이 부담한다. 봉사단원의 자격요건은 부산지역 대학 재학생이며, 보건의료, 과학, 미술, 음악, 교육, 전통문화공연, 영상제작, 벽화 등 봉사활동에 응용할 수 있는 관련 경력 또는 자격증을 가진 자를 우대한다.

교육팀 24명, 의료팀 20명(부산사람 이태석기념사업회)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시 당코르구 쩡아엑지역에서 아동교육 및 무료진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교류재단(www.bfi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프놈펜 시와 부산해외봉사단 파견, 시스터빌리지 조성(쩡아엑 보건소 운영) 등 다양한 국제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부산해외봉사단 파견 사업은 부산시민들의 세계시민 의식을 고취시키고 자매도시의 교육 및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시는 지난 2009년부터 2015년까지 베트남 호치민 시와 캄보디아 프놈펜 시에 부산시민 600여 명을 파견했고 올해는 프놈펜 시와 몽골 울란바토르 시에 봉사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 제7기 부산해외봉사단 활동사진(사진: 부산시 제공).
▲ 제7기 부산해외봉사단 활동사진(사진: 부산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