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8강전에 밀린 화제의 ‘스카이캐슬’...결방 확정에 온라인 시끌시끌
상태바
아시안컵 8강전에 밀린 화제의 ‘스카이캐슬’...결방 확정에 온라인 시끌시끌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9.01.23 16: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오후 10시 아시안컵 한국-카타르 승부...시청자 "26일 연속 방송 부탁" / 신예진 기자

한국 대표팀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에 진출하면서 화제의 드라마 <스카이캐슬> 편성에 차질이 빚어졌다. 온라인에서는 아쉬움을 내비치며 ‘결방 반대’를 외치는 열혈 시청자들과, 이들을 보며 눈살을 찌푸리는 일반 네티즌들의 대립각이 세워진 상태다.

23일 JTBC에 따르면, 오는 25일 오후 9시 45분부터 8강전인 한국-카타르전을 JTBC에서 생중계한다. 따라서 같은 날 오후 11시에 편성된 <스카이캐슬>은 결방된다. 한국은 지난 22일 바레인을 2-1로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의 8강 진출의 기쁨이 채 가라앉기도 전에 JTBC가 발표한 <스카이캐슬> 결방 결정은 시청자들의 속을 태우기 충분했다. 드라마 종영 2회를 남겨둔 상황이라 시청자들의 아쉬움은 배가 됐다. <스카이캐슬> 시청자 소감 게시판에는 팬들의 '결정 번복’, ‘26일 2회 연속 방송’ 등 요구하는 글들이 꾸준히 게재되고 있다. 

23일 JTBC <스카이캐슬> 공식 홈페이지 시청자 소감 게시판에 결방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의 글이 빗발치고 있다(사진: <스카이캐슬> 홈페이지 캡처).

시청자 유모(32) 씨는 “JTBC3에서도 아시안컵 중계하는데 무리하게 JTBC의 <스카이캐슬> 결방을 결정할 이유가 있나”면서 “안 그래도 대본 유출 등 스포일러로 말이 많은데 결방 결정 번복하길”이라고 바람을 내비쳤다.

매주 금토 오후 11시에 편성된 <스카이캐슬>은 현재 대한민국을 강타한 화제의 드라마다. 매번 갱신되는 <스카이캐슬> 최고 시청률이 그 증거다. 지난 19일 방영된 18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22.3%를 기록했다. 종전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2017년 방영된 tvN의 <도깨비>의 20.5%를 넘어섰다. 2년 만에 국내 케이블 방송 22년 역사를 새롭게 쓴 셈이다.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도 <스카이캐슬> 관련 컨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드라마 출연진 성대모사를 하거나 드라마 OST 연주, 드라마 패러디 등 종류도 다양하다. 덕분에 드라마에 출연한 신인급 배우들은 단번에 스타덤에 올랐다. 말 그대로 엄청난 파급력으로 거침없는 질주를 하고 있다.

<스카이캐슬> 공식 포스터(사진: JTBC 홈페이지 캡처).

<스카이캐슬> 시청자의 볼멘소리에 일부 네티즌들은 ‘유난’이라며 지적했다. 한 네티즌은 “나도 <스카이캐슬>을 즐겨보지만 우리나라가 59년 만에 우승 도전하고 월드컵 다음으로 중요한 게임이 아시안 컵 게임인데 결방하는 게 당연한 듯”이라고 했다. 또 다른 네티즌도 “드라마 결방이 당연한 거 아닌가. 뭐가 중요한지 모르는 드라마 팬들이 극성이다. 하루 결방하는 게 뭐 대수라고 유난이냐"고 고개를 저었다.

이에 한 네티즌은 “드라마를 국제대회보다 더 기다리면 안 되는 건가?”라면서 “우리가 국가주의, 전체주의 국가도 아니고 무엇을 선호하든 개인의 자유다. 생각이 다르면 ‘그런 사람도 있구나’라고 존중하면 된다”고 혀를 찼다.

JTBC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사측은 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상황이다. 지난 22일 열린 한국 바레인 경기 시청률 역시 ‘대박’이 났기 때문. 지난 22일 열린 한국 바레인 경기 시청률은 JTBC 스포츠 중계사상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JTBC와 JTBC3의 합산 시청률은 27.3%(JTBC: 21.2 JTBC3: 6.1)를 기록했다. 준결승을 두고 다투는 다음 경기는 <스카이캐슬>보다 높은 시청률이 나올 가능성도 점쳐진다.

한편 아시안컵 8강인 한국-카타르 경기는 오는 25일 밤 10시에 시작한다. 중계는 JTBC, JTBC3, FOX SPORTS, 아프리카TV, POOQ(푹), 티빙, 옥수수, 곰TV 등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캐슬 다시 방송하자 2019-01-25 22:55:52
그깟 축구가 뭐라고 축구하는거 봤는데 우리나라가 솔까말 우승 할 거 같음?님들 뻔한 결과 인정하고 스카이캐슬 봅시다.아니 스카이 캐슬 한다고 해서 일부러 안자고 11시까지 기다려서 15번 틀었더니 갑자기 이게 뭡니까?앞으로 jtbc 보나봐라.

바람 2019-01-24 05:03:05
이건아니쥐
방송해라
나축구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