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고차 매매단지 큰 불, 차량 570여 대 전소
상태바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 큰 불, 차량 570여 대 전소
  • 취재기자 윤영한
  • 승인 2015.04.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밤중 갑자기 불길....인명피해 없으나 인근 주민 120여명 대피 소동
▲ 화재 사고 현장을 뒤덮은 연기 때문에 불길이 보이지 않고 있다(좌). 철골구조물이 내려앉은 자동차 매매단지 옥상에서 소방관들이 물을 뿌리고 있다(사진: 취재기자 윤영한).

3일 새벽 1시 50분 경,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한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원인 모를 화재가 발생해, 차량 570여 대를 태우는 등 수십억 원의 재산 피해를 내고 5시간 만에 꺼졌다.

이날 불은 4층 철골 건물인 매매단지 2층에서 발화돼 주변에 있던 차량으로 옮아 붙으면서 3층으로 번졌다. 불이 난 시각이 새벽이라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인근 주민 120여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100여 대를 동원했으나 타이어 등이 타면서 발생한 유독가스 때문에 진화에 애를 먹었다.

▲ 부산 연제구 자동차 매매단지 화재 현장에서 소방차 수십 대가 화재를 진화하고 있다(사진: 취재기자 윤영한).

사고 현장 인근에 사는 주민 최모(26) 씨는 “자는 도중 쿵쾅거리는 소리가 나서 밖을 보니,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연기와 함께 불길이 치솟았다”고 전했다. 목격자들은 "자동차에 들어 있는 유류나 타이어 등이 인화물질이 되어 큰 불로 번진 것 같다"고 추측했다.

소방관들은 "정확한 화재 원인은 정밀 감식작업을 거친 뒤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