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기 캐릭터 ‘스누피’의 화려한 부활

기사승인 2018.04.07  05:21:27

공유
default_news_ad2

- 화장품 케이스, 피규어, 티셔츠 끼워주는 스누피 콜라보 제품 주목 / 오영은 기자

<피너츠>의 주인공 스누피가 화려하게 부활했다.

<피너츠>는 찰스 먼로 슐츠가 그린 미국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피너츠>의 주인공은 널리 알려진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이다. 이 작품은 1950년 10월부터 연재가 시작돼 2000년 2월을 끝으로 연재가 종료됐다. 이런 스누피가 18년 만에 다시 인기몰이를 하는 비결에 대해 많은 사람들도 궁금해하고 있다.

스누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돌아온 것은 지난해 10월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에서 ‘스누피 틀린 그림 찾기’ 게임을 내놓으면서부터. 이후 스누피 캐릭터를 콜라보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했다. 

맥도날드에서 해피밀세트를 구매하면 증정하는 스누피 피규어, 크리스피 도넛을 사먹으면 끼워주는 스누피 무드 등이 있다. 패션 뷰티업계에서도 스누피 티셔츠, 스누피 그림이 그려진 화장품 케이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스누피 캐릭터가 그려진 화장품 케이스를 구입한 정성령(23, 부산 해운대구) 씨는 “어릴 때 스누피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은 기억이 있다”며 “며칠 전 게임을 통해 더욱 친숙해진 스누피 캐릭터가 그려진 화장품이 보이기에 곧바로 구매했다”고 말했다. 그는 “스누피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도 보고 있는데 대사가 공감돼 위로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화장품 케이스에 그려진 스누피(사진: 독자 정성령 제공).

게임이나 다양한 상품에 스누피가 등장하자, <피너츠> 애니메이션도 다시 조명받고 있다.

특히 <피너츠> 안에서 스누피와 친구들이 나눈 대사들은 많은 청년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예를 들면, “넌 아주 사랑스러운 사람이며, 네 인생은 사랑으로 가득 차리라”라는 대사는 청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난 무너지지 않아, 절대로”라는 대사는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북돋워주는 말로 다가온다. <피너츠>의 명대사들만 모아놓은 SNS 페이지도 뜨고 있다.

피너츠 명장면을 캡처한 사진들을 모아둔 SNS 사이트(사진: http://www.thepictures.club/pr/xinoopy(좌) 인스타그램 snoopy.data).

최근 <피너츠> 애니메이션을 보고 위로를 받은 황주은(22, 부산 북구) 씨는 “마음에 드는 대사를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만들어 놓았다”며 “핸드폰 잠금을 해제하면서 이 배경화면을 보는데 늘 도전이 되고 힘이 솟는다”고 말했다.

취재기자 오영은 reporter1@civicnews.com

<저작권자 © CIVICnews / 시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